걸으면서 쌓고 오늘의 퀴즈를 풀면서 코인을 더하는 비트버니 퀴즈 정답 확인할 시간이에요~ 저는 오늘 문제도 쉽지 않더라고요. 블록체인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오늘 새벽 2024 카타르 아시안컵 축구 경기 시청하시느라 피곤하신 분들 많으실 것 같네요. 기대했던 마음은 모두 같았을 터인데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이렇게 싸워준 우리의 태극전사들 훌륭합니다.
비트버니 오늘의 퀴즈
○○○○ 은(는 ) 이더리움, 솔라나와 같은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과 비트코인과 같은 비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을 모두 연결할 수 있는 '옴니체인'이 기반의 플랫폼이에요. 최근 OKX,코인원 등 국내외 주용 거래소에 상장했어요.
비트버니 오늘의 퀴즈 초성힌트
ㅈ ㅌ ㅊ ㅇ
초성을 봐도 잘 모르겠어요. 바로 정답확인합니다.
비트버니 오늘의 퀴즈 정답
오늘의 퀴즈 정답은 제타체인입니다.
비트버니는 꼭 출석체크와 오늘의 퀴즈를 맞히는 것 외에도 코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으니 사진을 참고하세요~
블록체인에 관련된 단어들을 뉴스기사로 많이 접해서 들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비트버니 퀴즈에서 배울 수 있는 블록체인의 뜻과 블록체인과 관련된 기초 용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 joshua_j_woroniecki, 출처 Unsplash
오늘의 공부 - 블록체인 뜻과 용어 정리
가상화폐 하면 따라오는 단어가 바로 블록체인인데, 과연 이 둘은 어떤 관계일까요?
블록체인은 가상화폐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을 막기 위한 기술로 가상화폐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록체인은 어디에 어떻게 활용될까요?
블록체인은 가상화폐 거래 내역을 기록하는 데 주로 사용되며, 이를 통해 가상화폐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게 되는데요. 또한, 블록체인은 금융거래뿐만 아니라 식품 안전, 의료 정보, 전자 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답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개념과 특징은 무엇일까요?
블록체인은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분산하여 저장하는 기술이을 말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하고, 거래의 투명성을 보장한다는 점에서 중요하죠. 블록체인은 하나의 블록이 생성될 때마다 그 안에 담긴 데이터를 모든 사용자에게 전송하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하나의 블록이 승인을 받으면, 그다음 블록이 생성된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여 하나의 블록이 여러 개의 블록으로 연결된 체인 형태가 되게 됩니다.
블록체인의 유래와 역사는 어떻게 될까요?
블록체인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중앙집권적인 금융 시스템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면서 등장하게 된 개념입니다. 당시 미국의 대형 금융기관들이 파산하면서, 개인 간의 거래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게 된 것이죠. 이러한 배경에서 탄생한 블록체인은 2009년 1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익명의 개발자가 발표한 논문을 통해 처음 세상에 공개되습니다. 이후,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출시되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블록체인에 관한 기본용어를 한번 살펴 볼까요?
- 블록체인: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분산하여 저장하는 기술
- 가상화폐: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디지털 화폐
- 해시값: 블록체인에서 데이터를 검증하는 데 사용되는 암호화된 값
- 블록: 블록체인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단위
- 블록체인 네트워크: 블록체인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 채굴: 블록체인에서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는 작업
- 지갑: 가상화폐를 보관하고 관리하는 도구
- 거래소: 가상화폐를 사고팔 수 있는 거래소
- 메인넷: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독립적인 운영 체제
-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업이나 기관 등 특정 주체가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블록체인
- 퍼블릭 블록체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개방적인 블록체인
오늘은 블록체인과 관련된 기초용어를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