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여름꽃이 한창인 요즘 보랏빛으로 물든 밀양 맥문동 명소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밀양 구절초 군락지나 밀양 문화체육회관으로 검색하시고 들어오시면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밀양 맥문동의 명소 밀양강 둔치로 떠나보겠습니다.



 

밀양 맥문동 명소 삼문동 송림길 
 

 

5월 ~ 8월이 개화시기인 맥문동은 보랏빛의 은은한 아름다움 외에도 약재로도 쓰일만큼 호흡기 질환에 아주 탁월하여 맥문동 효능도 많이 찾게 되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밀양 맥문동을 보기위해 떠난 삼문동 송림길은 말그대로 하늘을 향해 높이 뻗은 소나무 길과 그 길을 따라 촘촘히 피어 있는 맥문동을 만날 수 있는 길입니다. 힐링코스로도 산책코스로도 모자람이 없이 소나무와 밀양강을 따라 걷게 되는 코스입니다.
주차장은 무료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 앞에는 밀양문화체육회관이 있습니다. )
주차를 하시고 구철초 군락지를 지나 데크 쪽으로 걸어 올라오시면 밀양강 둔치가 보이고 삼문동 송림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밀양 맥문동 풍경


 
8월 10일 현재 만개한 맥문동 풍경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소나무 길이 시작됨과 동시에 끝까지 맥문동이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앉을 공간도 있고 이미 사진작가님들이 자리를 잡고 만개한 맥문동을 촬영하고 계셨어요. 라벤더와는 다른 보랏빛의 은은함과 소나무의 운치를 더해 밀양강이 주는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밀양 맥문동 삼문 송림길입니다.
 

 

 

밀양 맥문동
밀양 맥문동
밀양 맥문동


 

맥문동 효능


 
맥문동의 덩이뿌리를 말리면 반투명한 담황색이 되는데, 기침과 가래를 멎게하거나 폐장의 기능을 돕고 기력을 돋우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이것을 강장·거담·진해·강심제 등에 사용합니다. 보통 한방차로 달여 먹습니다. 최근 새집증후군이 자주 언급되면서 맥문동의 공기정화 능력이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기도 합니다. 궁합음식으로는  수삼이 좋은데요. 맥문동과 수삼을 같이 달여서 먹으면 원기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측면에서는 맥문동은 거의 열량이 없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구체적인 효능으로는 기관지염 치유가 되겠습니다. 봄, 가을에 캐서 껍질을 벗긴 다음 햇볕에 말린 것을 맥문동이라고 하여 맛은 달고 약간 쓰며 한방에서는 일사병, 열사병, 심근염, 만성 기관지염, 폐기종 등에 사용합니다.

맥문동 효능

728x90
728x90

+ Recent posts